알림마당

보도자료_[인터넷뉴스]곽향기 시의원·서울시 공동주최 ‘뚜벅뚜벅 디지털 디톡스 캠페인 토크콘서트’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최고관리자   조회수 : 35회   작성일 : 24-07-16

본문

곽향기 시의원·서울시 공동주최 ‘뚜벅뚜벅 디지털 디톡스 캠페인 토크콘서트’ 개최

다양한 패널 참여…미디어 역기능 토로 및 해결 방안 모색
-곽 의원 “학교, 가정, 지역사회, 지자체 힘 모아야…디지털 디톡스 미래 위해 최선 다할 것”


[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곽향기 의원(국민의힘, 동작3)과 서울시가 공동주최하고 서울시아이윌센터(서울시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가 주관한 ‘2024 뚜벅뚜벅 디지털 디톡스 캠페인 토크콘서트’가 지난 13일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에서 약 1000여명의 서울시민의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6bb75b8a91a5f149978fb43ab49c809e_1721113794_1327.png

디지털디톡스토크콘서트 곽향기 시의원(오른쪽). [사진=서울시의회]
‘청소년 디지털 동행 톡톡’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이번 토크콘서트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사이버폭력 및 인터넷 도박, 디지털 성폭력, 마약 온라인 유통 등 다양한 미디어 역기능을 다루며 만성화된 디지털 피로감을 해소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곽향기 의원과 한국청소년사업총연합회 권준근 회장, 학부모, 청소년이 패널로 참여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각 패널 간 네 개의 주제별로 활발한 질문과 대답이 오가며 눈길을 끌었다.

디지털 기기 사용으로 겪었던 불편한 경험과 온라인 정보의 홍수 속 비판적 사고를 함양하기 위한 청소년의 의견을 듣고 이어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불안했던 경험과 온라인에서 자녀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학부모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곽 의원은 미디어 중독 및 사이버 범죄에 노출된 청소년이 직면한 심리적·정서적 문제에 집중해 서울시아이윌센터와 함께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향을 모색했다.

곽 의원은 서울시의 슬로건이자 시정철학인 약자와의 동행 취지에 맞는 답변으로 토크콘서트의 취지를 빛냈다는 평이다.

곽 의원은 “디지털 시대의 다양한 역기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한 만큼 학교와 가정, 그리고 지역사회, 지자체가 힘을 모아야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나 또한 두 자녀의 부모이자 서울시의원으로서 ‘디지털 디톡스’ 미래를 위해 최선의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시아이윌센터는 올해 17주년을 맞아 서울시 6개 아이윌센터(보라매, 광진, 마포, 창동, 강북, 강서) 연합사업으로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달 24일부터 17일간 청소년이 친구·가족과 디지털 디톡스 및 관계 개선을 지향하는 ‘뚜벅뚜벅 챌린지’가 서울시 전역에서 열렸으며 토크콘서트를 마지막으로 폐막했다.

권오경 기자 kok7201@naver.com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